꾸준한 개발일기

리눅스:: Centos 서버 시간 확인, 설정 본문

Programing/리눅스

리눅스:: Centos 서버 시간 확인, 설정

꾸개일 2021. 12. 2. 13:11
반응형

배치서버에서 기능이 돌아가는데 버퍼링이 걸리는 오류가 발생했다. 처음엔 ui 서버에서 배치서버로 넘어가는 데에 로딩이 걸리는 줄 알았지만 로그를 확인해보니 스케쥴러에서 발생한 오류였다. 기능이 동작된 이후에 찍힌 로그의 타임라인을 확인하니 현재 시간과 차이가 있었다. 그리고 이를 해결해보았다.

 

시간 확인

# timedatectl

리눅스에서 ssh에 timedatectl 명령어로 서버시간을 확인해보았다. 예상대로 8분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 

자동 시간 동기화 설정

# timedatectl set-ntp

자동 시간 설정 명령어를 입력해 보았지만 먹히지 않았다.

 

수동 날짜, 시간 설정

# timedatectl set-time "2021-12-02 13:04:10"

수동설정을 해보았더니 서버 시간이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 이후 다시 배치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니 버퍼링 없이 잘 작동되었다.

반응형
Comments